티스토리 뷰

Economy

신용등급 무료조회 신용정보 조회 점수 보는 간단 2가지

Benefit 2021. 9. 21.

나이스 신용등급 무료조회
올크레딧 신용점수 조회
전국민 무료신용등급조회

신용점수는 개인이 금융기관에서 돈을 빌릴 때 금리를 결정하는 기준이 됩니다. 신용등급은 2021년부터 신용점수로 바뀌었는데요. 신용등급 무료조회 또는 신용점수 조회, 신용정보를 무료로 조회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.

 

 

1. 신용등급 무료조회
신용정보 조회 : 신용점수 란?

 

신용점수-확인
신용등급-무료조회-신용정보-조회-신용점수-확인

 

2021년 1월부터 신용등급제가 신용점수제로 대체되었습니다.1000점까지 있는 신용점수는 개인의 신용을 신용등급 보다 섬세하게 구분하기 위해서 입니다.
정부는 신용등급(1~10등급)에 따라 대출 여부를 획일적으로 결정하던 관행을 개선하기 위해서 신용점수제(1~1000점)를 도입하였습니다.

 

2. 신용등급 무료조회
신용정보 조회 : 내 점수 확인은?

내 신용등급 무료조회, 내 신용정보 조회는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요?
신용정보 조회는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해서 연 3회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.

 

1회 (1월 ~ 4월) / 2회 (5월 ~ 8월) / 3회 (9월 ~12월)로 나뉘어져 있으며 무료 신용조회 신청 매회마다 단 한번만 조회 가능합니다.

4개월 단위로 횟수가 구분되며, 해당기간에만 이용 할 수 있습니다.

 

신용점수를 산정하는 대표적인 개인신용평가회사는 두 개의 회사로 나이스 지키미(NICE 평가정보)와 올크레딧(KCB 코리아크레딧뷰로)입니다.

 

네이버 페이, 카카오 페이, 토스 앱 등의 모바일 금융앱에서 할 수 있는 신용점수 조회도 이 두 회사의 신용점수 데이터를 이용하고 있습니다.

 

 

✅ 신용정보 조회를 하면 신용등급이 내려가나요?

2011년 10월 이후 부터 신용등급 조회가 신용등급 하락 등의 신용평가에 반영되어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개선되었습니다. 그러니 안심하고 자신의 신용등급을 조회하세요.

 

⭐ 그리고 본인의 신용등급(점수)에 대한 이의제기도 할 수 있습니다. 자신의 신용등급에 이의가 있다면 신용조회 회사 고객센터에 연락해서 신용점수를 산출한 근거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습니다.


그리고 신용조회 회사의 근거에 이의가 있다면 금융감독원 민원센터(개인신용평가 고충처리단)를 통해 이의제기가 가능합니다. 이후 금융감독원은 이의제기의 타당성을 심사하고 그 결과를 민원인에게 알려줍니다.

 

3. 신용등급 무료조회
신용정보 조회 : 나이스 신용평가

나이스 NICE 지키미를 이용한 신용점수 조회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.

✅ 나이스 신용평가 개인신용정보 조회 (PC)

 

나이스-신용등급-무료조회-개인신용정보-조회-전국민-신용조회

 

🔹 회원 접속

나이스 지키미 www.credit.co.kr 접속→ '체험하기' 클릭→ '전국민 신용조회 신청' 클릭→ '전국민 무료 신용조회 신청' 클릭→ 신용등급 확인

 

나이스-신용등급-무료조회-개인신용정보-조회-전국민-신용조회

 

🔹 비회원 접속

체험하기→ 전국민 신용조회→ 전국민 무료 신용조회(비회원)→ 신청 무료 신용조회 신청

개인정보제공 동의신원확인→ 아이핀 인증 (본인 인증) → 전국민 무료 신용조회 서비스 이용

 

나이스 지키미 PC 바로가기 ▶

 

✅ 나이스 신용평가 개인신용정보 조회 (모바일)

 

나이스-신용등급-무료조회-전국민-신용조회

 

핸드폰에서 나이스 지키미 m.credit.co.kr 에 접속해서 화면을 밑으로 내리면 전국민 신용조회 메뉴가 있습니다. 클릭하면 전국민 무료 신용조회 신청 회원 / 비회원으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.

 

나이스-신용등급-무료조회-전국민-신용조회

 

나이스 지키미 모바일 바로가기 ▶

 

4. 신용등급 무료조회
신용정보 조회 : 올크레딧 무료 신용조회

올크레딧 신용등급 무료조회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. 나이스 지키미와 마찬가지로 회원 / 비회원 열람이 가능하며 휴대폰 본인인증 또는 신용카드 본인인증 후 신용점수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.

 

✅ 올크레딧 개인신용정보 조회 (PC)

 

올크레딧-신용등급-무료조회-개인신용정보-조회-전국민-신용조회

 

올크레딧 www.allcredit.co.kr 접속 → ‘전국민 무료신용조회’ 클릭 → ‘열람하기’ 클릭 → 신용등급 확인

 

올크레딧 PC 바로가기 ▶

 

✅ 올크레딧 개인신용정보 조회 (모바일)

 

올크레딧-신용등급-무료조회-전국민-무료신용조회

 

올크레딧 m.allcredit.co.kr 접속 → 화면 하단부 ‘전국민 무료신용조회’ 클릭 → ‘열람하기’ 클릭 → 신용등급 확인

 

올크레딧 모바일 바로가기 ▶

 

⭐신용점수별 등급, 신용등급 점수표 조회는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.

 

신용점수별 등급 신용등급 점수표 조회 안내

 

신용점수별 등급 신용등급 점수표 조회 안내

신용등급 점수표 신용점수별 등급 조회 신용점수는 개인이 돈을 융자할 때 금리를 결정하는 기준이 됩니다. 신용점수는 그동안의 금융거래 실적을 바탕으로 계산되는데요. 2021년부터 신용등급

blette.tistory.com


이상으로 신용등급 무료조회 , 신용점수 조회, 신용정보를 무료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. 신용점수를 조회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.

 

# 신용등급 무료조회 무료 신용등급조회 신용등급 조회 신용조회 신용정보회사 전국민 무료신용등급조회 신용등급 신용조회 무료 # 나이스 신용평가 개인신용정보 조회 나이스 신용등급 무료조회 무료 신용조회 올크레딧 무료신용조회

 


kakaoTalk
댓글